본문 바로가기
A카테고리

블라인드 사이드 : 영화 같은 실화 이야기

by anymong 2023. 2. 24.

출처 구글 블라인드 사이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마이클은 어렸을 적 약물중독으로 시달린 어머니와 강제로 헤어집니다. 다행히 큰 체격에 좋은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어 한 학교의 미식축구부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위탁가정에 맡겨졌기 때문에 당장 잘 곳을 걱정해야 하는 처지입니다. 앤은 혼자 비를 맞으며 걸어가던 마이클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그러다 마이클이 갈 곳이 없다는 걸 알게 되었고 잠자리를 내어줍니다. 앤은 가족들을 설득하여 마이클을 계속 돌보고 앤의 가족들은 마이클을 가족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마이클은 잘 곳이 생기고 앤의 가족들 덕분에 성적뿐만 아니라 미식축구 실력까지 뛰어나게 향상됩니다. 그리고 앤의 가족들은 마이클을 대학 장학생 입학 시키기 위해 과외도 하게 됩니다. 덩치가 큰 마이클을 주변 사람들은 빅 마이크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마이클은 그 별명을 싫어합니다. 마이클은 앤에게 이 사실을 이야기합니다. 앤은 빅 마이크라고 부르는 다른 사람들한테 가서 마이클이라고 제대로 이야기하라고 전달합니다. 마이클은 또다시 앤에게 사람으로 대우받는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앤은 마이클을 지키기 위해서 최대한 노력합니다. 마이클은 미식축구 경기 중에 날아가는 풍선에 넋을 놓을 만큼 순수한 내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성 능력 검사에서는 처참한 성적을 받게됩니다. 그에게도 뒤처지지 않는 능력은 보호본능뿐이었습니다.

재능을 살린 미식축구

앤은 마이클의 보호본능을 발견하고는 미식축구에 적용합니다. 덩치가 크고 힘이 센 장점이 있는 마이클이지만 자신 때문에 누가 다칠까 힘을 함부로 쓰지는 않습니다. 경기할 때조차 상대 선수가 다칠까봐 신경쓰여 처음에는 공격도 방어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마이클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는 일에는 겁이 없습니다. 면허증을 따고 나서 앤 가족을 태우고 쇼핑을 가다가 사고가 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에어백의 충격을 막으려다 본인이 큰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앤의 친구들이 앤을 놀리는 장면을 보고 나서도 참지 못하고 마이클은 먼저 주먹을 휘두르기도 합니다. 미식축구 경기를 할 때도 다른 선수를 자기 가족이라 생각하고 보호하라는 앤의 충고를 받아들여 보호본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실전 경기를 치르게 된 날, 앤은 마이크에게 그의 역할을 직접 설명합니다. 그가 보호해야 할 선수를 일일이 지목하고, 그들을 자기 가족에 대입합니다. 그러면서 그의 눈높이에 맞게 룰을 설명하고, 그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끌어냅니다. 그리하여 마이클은 자신과 팀을 비하하던 선수를 들어 올려 경기장 밖까지 밀쳐내 버립니다. 그렇게 팀을 이끌고 전국에서 모인 대학팀의 감독과 코치들은 마이클을 자신의 대학으로 스카우트하기 위해 최상의 조건과 혜택을 제시하며 설득합니다.

백인 상류층에 관한 편견을 깨뜨리는 작품

마이클 오너를 아무 대가 없이 돕는 부부는 백인 상류층을 대표합니다. 남편인 숀 투오이(팀 맥그로)는 수십 개의 식당을 운영하는 외식 사업가이자 은퇴한 농구선수입니다. 아내인 리 앤 투오이(산드라 블록)은 치어리더 출신으로, 패션과 인테리어에 좋은 안목을 가진 백인 상류층 주부입니다. 그들은 인종차별을 할 것 같지만, 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 영화에서는 부자를 나쁜 이미지로 나타내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블라인드 사이드>는 실화이며 일반적인 부자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는 작품입니다. 사랑과 차별 없는 포용력을 영화를 통해 충분히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처음에 마이클을 집안에 들이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었던 큰 딸인 콜린스 또한 넓은 포용력으로 마이클을 식구로 받아들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들에 대해 아름답고 충만하게 그려내는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사랑은 강인하다는 것도 보여줍니다. 앤이 마이클의 성품을 보고 선뜻 잠자리를 쉽게 내어준 것은 용감한 사람임을 나타냅니다. 자기 행동에 대해 대가를 바라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마음이 가는 대로 사랑을 행합니다. 이에 마이클은 앤의 행동에 감사함을 느껴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 그 누구보다 강인한 사람이 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이클을 이해한 앤은 이 본능을 미식축구 선수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이클을 돕습니다.

댓글